기사 추천 기사 댓글 기사 인쇄 Facebook에서 이 기사 공유 Twitter에서 이 기사 공유Linkedin에서 이 기사 공유 Reddit에서 이 기사 공유 Pinterest에서 이 기사 공유Expert Author Nick Gelso
오늘 아침에 나는 오전 7시에 일어나서 평소와 같이 NBA TV를 켰습니다. 1988년 올스타전이 열리고 있었다. 내 “Tendon-Gate” 기사를 작성하고 Dick Stockton이 백그라운드에서 연극을 하는 것을 듣는 동안 나는 멈춰 서서 시청해야 했습니다.

“Tendon-Gate”는 잠시 보류되었습니다 …

내가 지켜보면서 나는 이것이 1980년대의 모든 것을 포함하는 게임일지도 모른다는 것을 깨달았다. 10년이 릴게임 저물고 그 시대의 NBA 거물들이 전성기를 지나고 있을 때, 이 전시회는 오늘날의 올스타 게임에서 훨씬 부족한 자질인 기본과 투지와 결단력이 혼합된 극도로 힘든 싸움이었습니다.

이 사람들은 동료를 이기고 싶었고, 이 게임을 플레이어가 아니라 누가 최고의 컨퍼런스인지 5:5 경쟁에서 재미를 위한 전시회라기보다는 재능의 예술적 전시로 보았습니다.

오늘까지 나는 1988년이 어떤 해인지 깨닫지 못했습니다. 게임의 자연스러운 진화는 일요일 오후 시카고 스타디움에서 완벽하게 보여졌습니다.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저는 NBA 농구 게임을 수집합니다. 나는 1970년대와 1980년대 농구의 오래된 영상을 보는 것을 즐깁니다. 나는 그 빈티지 콘테스트에서 보여지는 기본 사항에 항상 감탄하지만, 오늘날의 게임과 비교하여 플레이어가 슬로우 모션으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것을 눈치채지 않을 수 없습니다. 훌륭한 플레이 메이킹의 조화로운 조화는 그 오래된 게임에서 결코 부족하지 않았지만, 오늘날 리그에서 보여지는 운동성은 확실히 여전히 리그가 성장할 것의 예고편에 불과했습니다.

이번 경기를 촬영하면서 느낀 점 중 하나는 선수들의 운동신경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2쿼터 초반에 나는 스톡턴이 “Michael Jordan break free”를 외치는 것을 들었을 때 무릎 위에서 열심히 타이핑을 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내 플라즈마를 올려다보았고 또 다른 혀를 흔드는 빠른 휴식에서 Jordan의 풀 스프린트를 보았습니다. 덩크.

시카고 스타디움 관중, 딕 스탁턴의 목소리, 조던의 하이라이트 릴 덩크 장면의 조합은 할머니의 거실에서, 그때보다 가구 조각과 더 흡사했던 그녀의 오래된 TV에서 이와 같은 게임을 본 기억을 되살려 주었습니다. 기술의 한 조각. 나는 아직도 부엌에서 소스 조리하는 냄새를 맡을 수 있고 “반쯤 소스가 완성되지 않도록 해주세요”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납니다. 나는 모든 플레이가 공격적 위대함과 수비 그릿의 하이라이트 릴이었기 때문에 콘테스트의 1초도 놓치고 싶지 않았습니다.

픽은 교과서의 삽화처럼 설정되었고, 로브 패스는 완벽하게 설정되었으며, 빠른 휴식은 칠판 위의 플레이와 플레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처럼 뛰었습니다. 이 팀들은 한 번도 뛰지 않았지만 완벽하게 동기화되었습니다. 코치가 국가 원수라기보다는 관리자에 가깝던 시대였습니다. 플레이어의 지능이 게임을 지배했고 “x와 o”는 덜 필요했습니다.

이번 전시 콘테스트에서 제가 허슬을 언급했나요? 나는 Larry-Legend가 마치 결승전인 것처럼 져 공을 위해 관중석으로 뛰어드는 것을 올려다보았다. 이게 전시회야?

내가 덩크를 언급했습니까? 인간의 Highlight Reel과 Air-Jordan이 동부를 위한 농구를 공유함에 따라,

몇 년 후 MJ는 올스타 대회에서 Kobe Bryant에게 성화를 넘겼습니다.
놀라운 덩크가 부족합니다.

1988년에 레이커스는 챔피언이었고 셀틱스는 그 타이틀에서 1년이 제거되었습니다. 각 해안의 두 거인은 여전히 ​​리그의 강자였습니다. Isiah Thomas와 Michael Jordan과 같은 유망주를 열망하던 이들은 농구 최고의 상을 놓고 경쟁할 기회를 기다리며 여전히 자신의 몫을 핥고 있었습니다. Larry와 Celtics가 마지막 타이틀 한판 승부에서 경쟁했지만 Ainge, Bird 및 McHale는 여전히 동양에서 소중한 존재였습니다. Celtics에 대해 말하자면, Chief는 어디에 있었습니까? 그는 이번 올스타 대회에서 빠졌다. Robert Parish는 항상 Larry와 Kevin의 그늘에 있었습니다. 이는 오래된 Celtics 팀이 소유했던 위대한 재능의 상징이었습니다.

매직은 아직 3번의 결승전 출전이 남아 있었지만 1988년이 그의 마지막 챔피언십이자 카림의 마지막 결승전 출전이 될 것이었습니다. 카림의 20년 여정을 위한 완벽한 나이트 캡.

Kareem은 전성기의 20세에 가깝고 작별을 고하는 40세의 베테랑이 아닌 것처럼 시카고 경기장을 돌아다녔습니다.

그 당시 모든 선수들은 그들의 서명 동작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래리 버드는 페이드 어웨이 점퍼, 매직은 노 룩 패스, 케빈 맥헤일은 위아래, 하킴은 베이스라인 점퍼, 워디는 베이비 훅, 조던은 혀를 휘두르는 덩크, 이시아는 킬러 크로스오버를 갖고 있었지만 거기에 있었다. 스포츠에서 가장 막을 수 없는 무기를 소유한 유일한 선수였습니다.

Kareem Abdul-Jabbar의 스카이 훅은 막을 수 없었습니다. 41세에도 그의 연장선으로

1988 올스타 선데이 – 시대를 위한 게임